원본 출처:
최근의 연구에 따르면 캐나다의 이민자들의 노화 경험이 캐나다 출생자보다 나쁠 수 있으며, 이 경험을 개선하고 노년기를 성공적으로 보내도록 돕기 위해 더 많은 정책과 건강 개입이 필요합니다.
이민자들은 캐나다 인구의 21.9%를 차지하며, 일부 연구들은 강한 사회 네트워크, 사회 참여 및 인터넷 접근성이 있는 경우 노령 이민자들이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고 발견했지만, 다른 연구들은 최근 이민한 사람들은 정서적 고통을 겪을 수 있으며, 적응하고 잠재적으로 경제적 어려움, 부정적인 고용 경험, 사회적 지원 부족 및 인종 차별 등을 직면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리고 최근까지 캐나다에서는 성공적인 노화에 관한 연구가 적었으며, 미국, 아시아 및 유럽에서 더 많이 진행되었습니다.
새로운 연구는 무엇을 말하고 있을까요?
국제 환경 연구 및 공중 건강 저널에 최근 게재된 종단 연구는 캐나다 출생 성인들이 비교적 이민자들보다 "성공적인 노화"를 달성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사실을 밝혀냈습니다.
이 연구에서는 2015년부터 2018년까지의 캐나다 노화 종단 연구(CLSA)의 45세부터 85세까지의 7개 주에서 선택된 30,097명의 캐나다 남성과 여성을 대상으로 무작위 선택되었습니다.
연구자들은 신체 건강, 심리적 및 정서적 건강, 사회적 건강, 자체 평가 건강이라는 네 가지 영역을 조사했습니다.
연구 결과, 비이민 참가자 중 71.6%가 성공적인 노화를 경험한 반면, 1,446명의 이민 참가자 중 65.5%가 성공적인 노화를 경험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데이터는 성공적인 노화를 경험한 이민자들이 연령이 어린 편이며, 높은 소득을 가지고 있으며, 결혼한 상태이며, 비만이 아니며, 흡연 경험이 없으며, 중간 정도나 격렬한 육체 활동에 참여하며, 수면 문제가 없으며, 심장 질환이나 관절염이 없는 등의 요소와 관련이 있음을 보여주었습니다.
이 연구에서 성공적인 노화 개념은 노인학의 신체적, 정신적 및 사회적 변화를 연구하고 노화 인구로 인한 사회 변화를 조사하는 웰니스 중심적 접근을 채택하였습니다.
이 개념에 대한 이 접근 방식은 연구 저자들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질환 중심적인 노화 연구로부터 의식적인 전환을 나타냅니다.
CLS는 최소 20년간 또는 사망까지 매 3년마다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연구자들은 이민자 지위의 역할이 성공적인 노화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를 해당 코호트 동안 조사했습니다.
이 연구를 위해 적절한 사회적 지원, 일상생활 활동(ADLs) 및 일상생활 기능(Instrumental Activities of Daily Living, IADLs) 수행 능력, 정신 질환 없음, 기억력 문제 및 장기적인 통증 없음, 고령자들의 자체보고 행복감 및 신체 건강, 정신 건강 및 노화 과정에 대한 주관적 인식이 좋음이라는 요소들이 모두 성공적인 노화의 범주에 포함됩니다.
또한 특히 이민자들에 대해서는 연구 저자들은 문화적으로 적절한 서비스가 더 필요하며, 재정 지원과 추천 서비스를 포함한다고 결론을 내렸습니다.
이 연구는 성공적인 노화 인구에 대한 확장된 연구가 노인 캐나다 성인들의 미래를 더 나아지게 할 수 있다고 언급하며, 이는 정책 제정자, 연구자 및 사회복지사들이 더 견고한 정책과 개입을 개발하고 관련된 연구를 더 진행하며, 성공적인 노화의 경로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캐나다 정부가 2021년부터 2023년까지 매년 40만 명 이상의 이민자를 환영할 예정이므로, 이러한 지식은 특히 성공적인 노화를 달성하는 데 어른들을 지원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원본 글쓴이: Tara De Boer CTVNews.ca Writer
Updated Jan. 2, 2023 5:39 p.m. EST
Published Dec. 31, 2022 2:33 p.m. E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