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시니어브리저스 소개

시니어브리저스 ep 3. "수적천석(水滴穿石) : 물방울이 돌을 뚫는다"

by 시니어브리저스 2023. 6. 13.

안녕하세요 시니어브리저스입니다! 따듯한 여름이 되어 많이 덥네요. 이 글을 읽으시는 모든 분들께 시원한 여름이 선물되길 바랍니다. (꾸벅) 

 

드디어 저희 시니어브리저스 소개글의 마지막 에피소드가 되었네요. (짝짝짝) 이번 글은 저희가 런던 한인회에서 개최한 시니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중대한 이벤트들이 무엇이 있었는지 공유해 드리며 저희의 소개글을 마무리하고자 합니다!

 

본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잠시 짧은 감사 인사를 드리려고 합니다.

세상의 어떠한 일을 하고자 한다면 첫 단추를 잘 끼우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는 말이 있죠. 또, 중대한 일을 하고자 한다면 시작이 반이다 라는 말도 있고요. 그만큼 '시작'한다는 말이 무겁기도, 두렵기도 하며, 넘어야 할 산처럼 어렵기만 한 것 같습니다. 그런데도, "할 수 있어!"라는 진심 어린 응원이 시작의 어려움이 낮은 언덕이 되기도 하고, 게임의 퀘스트처럼 즐겁기도 하며, 크고 작은 보물들을 얻을 수 있는 지도가 되기도 하는 것 같습니다. 저희에게 그 "할 수 있어" 라며 용기를 주신 분들은 다름이 아닌 이 글을 읽고 계신 여러분입니다. 

어느 날 갑자기 모인 5명이 지금까지 시니어브리저스라는 정체성을 만들고, 다양한 활동들을 하며 잘 시작할 수 있게 도와주신 모든 분들, 그리고 저희의 도전이 빛이 나게 이 글을 읽어주시는 여러분들께 다시 한번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꾸벅)


런던 한인회가 개최한 "시니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프로그램 덕분에 시니어브리저스가 시작이 되었다해도 과언이 아닌, 이 프로그램에 첫날부터 건강박수 진행을 맡게 된 승재. 이틀 전 시니어브리저스의 이름을 겨우 만들었는데 진행이라는 중대한 임무를 받은 승재는 하루 종일 아주 멋진 박수 프로그램을 만든다.

건강박수 비디오는 시니어브리저스 공식 웹사이트에 올라올 예정이다. 

 

시니어분들께서 너무 좋아해주셔서 힘을 얻은 시니어브리저스는 이렇게 데뷔무대를 성공적으로 알린다. 

당일 현장에서 만난 찬영은 계약의 마라탕을 먹고 이렇게 시니어브리저스의 멤버가 되고 만다.

레크리에에션 프로그램이 끝나는 날까지 함께해 준 찬영 양에게 감사를 보냅니다(꾸벅)

 

곧이어 요청받은 "크리스마스 이벤트" 봉사자 모집.

예령의 부재로 인원이 줄어들 뻔했으나, 승재 서영을 통해 함께하게 된 서휘와 홍식 (feat. 계약의 마라탕) 그리고 한인회 회장님께서 소개해준 알라나 덕분에 인원도 충분하다. 그리고 하늘도 서영의 간곡한 부탁을 들어주어 사진 기록을 남길 수 있는 인원까지 모이게 된다. 다양한 사진들은 여기서 (클릭) 확인할 수 있다.

20221220 크리스마스 이벤트

그리고 시니어브리저스로서 단독으로 개최한 "시니어브리저스 휴대폰 교실" 이벤트. 

해당 이벤트와 관련된 자세한 활동기록은 시니어브리저스의 공식 이벤트이기에 본 블로그 "시니어브리저스 단독 개최 이벤트"에 올라올 예정입니다-!


이렇게 저희가 런던 한인회에서 개최한 시니어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에서 활동하기까지의 여정을 간략하게 적어보았습니다! 이번 글의 제목이기도 한 "수적천석"이라는 사자성어는 '물방울이라도 끊임없이 떨어지면 결국 돌에 구멍을 뚫듯이, 작은 노력이라도 끈기 있게 계속하면 큰 일을 이룰 수 있음'을 뜻하는 말입니다. 저희의 진심이 담긴 활동들이 쌓이고 쌓여 저희 목적인 이민자 시니어분들의 행복에 저희가 기여할 수 있게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시니어브리저스의 소개글은 이번 글로 마무리가 되지만, 저희는 이 블로그에 더 많은 활동일기와, 더 많은 유용한 정보들이 올라옵니다! 자주 찾아와주세요 ㅎㅎ 감사합니다!!!!

 

공감과 댓글은 저희가 꾸준히 글을 쓰는 데에 힘이 됩니다!